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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만족도 조사결과] 크나우프 2차 직무교육 - 현업사례를 통한 B2B 영업 설득 & 협상과정

2022년 8월 18일 (목) ~ 19일 (금) 09:00 - 18:00 (16시간)
크나우프
원자재
B2B 영업직무과정 (협상실무)

[교육만족도 조사결과] 크나우프 2차 직무교육 - 현업사례를 통한 B2B 영업 설득 & 협상과정

크나우프 영업부서의 직원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영업직무교육 - B2B영업 협상실무 워크샵] 이 이 종료되었습니다. 크나우프는 B2B 영업교육 전문기업인 세일즈클리닉을 통해 연간 정기교육 [ B2B 영업교육 훈련 ] 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금번 과정 역시 여러 차례의 실무진 회의와 사전설문. 비대면 인터뷰를 통해 설계되었는데요. 2차 교육 종료 후 전달받은 교육만족도 조사 결과를 공유합니다.

교육만족도 조사 결과 (객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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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만족도 조사 결과 (주관식)   

실제 현장 사례를 통해 잘된 점, 잘못된 점을 비교해 설문해주신 내용이 유익했습니다.

협상과정을 전,중,후로 구분하여 단계별 준비사항 및 주의해야할 점과 놓치지 말아야 할 것들에 대한 정리가 되었습니다.

평소 해왔던 영업 활동과는 폭넓은 관점으로 생각해보며 대안을 만들어가는 시간이 유익했습니다.

항상 슈퍼 을의 입장일 필요가 없다는 것, 당당히 거절해야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롤플레이를 통해 동료들과 여러 사례들에대해 논의해보며 공감대와 의미있는 방안들을 찾아갈 수 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

영업선배들의 롤플레이를 보면서 거래처 담당자와 어떤 식으로 협상하고 풀어가는지 볼 수 있어서 좋았고, 거래처 담당자가 바라는 니즈 (이면 니즈) 를 찾고, 무조건적인 저자세를 취한 것 이상의 다양한 대응방안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유익했습니다.

고객의 심리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단순히 보이는 것만 가지고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저렇게 나올까?에 대해 충분히 생각하고 전략적 판단을 한 후 대응하는 것. 좋은 방법을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롤플레이를 통해 여러 사례와 경험을 공유받았던 점, 선/후배 동료들의 영업스킬 습득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ZOPA를 명확히 설정해야 한다는 점이 신선했고, 침묵의 기술과 경청의 자세도 현장에서 잘 활용하겠습니다.

신규고객 미팅 시 Roleplay를 개인 간 발표하며, 체계적으로 피드백해주셔 매우 유익했습니다.

롤플레이를 통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시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무엇보다 회사의 기준을 정해 설득하고 협상하는 방안을 마련해가는 시간이 유익했습니다. 아울러 협상을 위한 다양한 전략 및 기법 등을 알게 되어 좋았합니다.

[상세 내용] https://blog.naver.com/salesclinic/2229640516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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