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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만족도 조사결과] 크나우프 1차 직무교육 - 현업사례를 통한 B2B 영업 설득/협상과정

2022년 7월 14일 (목) ~ 15일 (금) 09:00 - 18:00 (16시간)
크나우프
원자재
B2B 영업협상 실무

[교육만족도 조사결과] 크나우프 1차 직무교육 - 현업사례를 통한 B2B 영업 설득 & 협상과정

크나우프 영업부서의 직원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영업직무교육 - B2B영업 협상실무 워크샵] 이 이 종료되었습니다. 크나우프는 B2B 영업교육 전문기업인 세일즈클리닉을 통해 연간 정기교육 [ B2B 영업교육 훈련 ] 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금번 과정 역시 여러 차례의 실무진 회의와 사전설문. 비대면 인터뷰를 통해 설계되었는데요. 1차 교육 종료 후 전달받은 교육만족도 조사 결과를 공유합니다.

교육만족도 조사 결과 (객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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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만족도 조사 결과 (주관식)  

- 경력자로서 영업방식에 대해 정리할 수 있었고, 아카데믹하게 정리되어 매우 유익했습니다. 

- 고객관점과 디테일한 롤플레이, 사례공유를 통한 타 영업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평정심을 찾고 화내지 말고 경청하기. BATNA를 통한 협상 대응방안까지 모두 유익했습니다.

- 역지사지의 입장으로 고객을 보고, 숨겨진 니즈를 찾기 위해 노력하기. 잘 기억하겠습니다.

- 교육이 매우 체계적이었고 실제 영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략/기술 내용이 좋았습니다.

- 적절한 예시와 상황에 따른 선택지에 대한 이야기 (case study)가 인상적이었습니다.

- 고객의 입장에 대해 리마인드할 수 시간! 배운 내용을 통해 추가 스터디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체계적이고 현실적인 협상 이론과 실무를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 롤플레이가 인상적이었고 구체적 사례로 풀어주셔 현업에 적용해보고 싶은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 강한 대응을 하는 고객일수록 거래의지가 강하다. 잘 상기하겠습니다. 

- 고객유형에 따른 대응전략, 침묵 스킬, nibbling, key man 협상에 마음의 여유가 생겼습니다.

- 구매자의 입장을 알 수 있었고, 체계적인 협상시스템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협상의 순서(시점)에 따른 협상안에 대해 체계적이고 디테일하게 정리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 고객의 Needs 파악, Zopa 파악, 강화/절충/교환, 침묵을 통한 협상 전략.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 자유, Free~!! 자유로운 영업을! 3일 정도 시간이 더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1일)

- 크나우프에 맞는 사례들과, 협업과 관련 내용이 많아 좋았습니다.

- 모바일로 참여하는 시스템이 재밌고, 다른 의견들을 편하게 볼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 과학적으로 증명된 심리를 활용한 설득 전술이 재미있고 유익했습니다.

[상세내용] https://blog.naver.com/salesclinic/222963406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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