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원 MRO] B2B 현장사례 기반 가격 및 구매협상 Case Study 교육과정 (2일차)
지난 11월 8일(화) - 9일(수)에 진행되었던 서브원 영업부서 & 구매부서 대상의 서브원 직무교육이 종료되었습니다. 금번 과정은 사전설문. 전화 및 화상 인터뷰를 통해 설계되었으며 <사전 조사 단계에서 도출된 핵심 아젠다> 를 중심으로 구성/ 운영되었습니다.
MRO 실무 협상 교육워크샵 아젠다 (Core Agenda)
1. MRO B2B 환경에 대한 이해 │ 구매 및 영업 협상 시 발생하는 Case 선별 및 파악
2. MRO 영업 및 구매 협상 시 주요 성공 & 실패 원인 파악 및 개선 방안
3. MRO 영업 및 구매 협상을 위한 옵션 및 서비스 도출 및 대응 방안
4. 협상 유형 및 심리 파악을 이면 니즈 도출│커뮤니케이션 방안 및 스킬
5. 무리한 요구에 대한 전략적 협상 대응 방안 설계 및 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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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 설문 후에는 관리자. 실무진들과의 비대면 인터뷰를 통한 핵심 파인딩을 골조 (骨組)로 영업직무 교육과정이 설계되었으며 ① 실무적인 측면에서 매출달성과 관계유지라는 2가지 목표를 충족시키는 영업 전문성을 강화하고 ② 전략적인 측면에서 고객과의 중/장기적 관계를 구축하며 상생하는 영업 전략 및 스킬을 구축해보는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상세내용] https://blog.naver.com/salesclinic/2229528046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