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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무라타전자] 비즈니스 릴레이션쉽 강화를 위한 B2B영업 상담스킬

2022년 9월 5일 (월) 오전 9시 - 오후 6시 (8시간)
한국무라타전자
부품
B2B영업상담스킬

[한국무라타전자] 비즈니스 릴레이션쉽 강화를 위한 B2B영업 상담스킬 

세라믹 기술로 시작한 글로벌 전자부품 업체이자, 전자산업의 쌀 MLCC(적층세라믹 컨덴서) 점유율 세계 1위 업체인 한국 무라타전자의 영업직원들과 B2B 영업교육 전문기업인 세일즈 클리닉이 인연을 맺었습니다. 본 과정은 사전 설문과 인터뷰를 통해 맞춤 설계되었으며, 교육니즈에 맞는 현안을 중심으로 운영되었습니다.

◎ 사전 설문. 심층 인터뷰를 통한 교육워크샵 Agenda

1. 한국무라타전자 영업 내/외부 환경 요소 분석

2. 주요 경쟁사 분석. 상담 프로세스 별 대응전략

3. 키맨 공략 및 주요 고객사 별 컨텍 포인트 및 관계 방안 

4. 고객사와의 효율적 설득/협상을 위한 대응방안

B2B 영업 환경은 다수의 다양한 구매 영향력자가 존재하는 컴플렉스 세일즈 (complex sales) 로, B2B 영업은 다소 전문적 영업을 요하는 일입니다. 마인드와 태도 중심의 동기부여 교육이나,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같은 기술 중심으로 접근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며, 이 프레임 인해 많은 기업들의 영업 교육이 실패합니다. 

또한, B2B 영업 환경은 리드 코로나 시대로 말미암아 키어카운트매니지먼트 (Key Account Management) 로 진화하고 있으므로 리스크 시그널 (Risk Signal) 을 식별하고 불확실성을 확실성으로 대체하기 위한 고도화된 영업 전략이 요구 됩니다. 따라서, 무모하고 저돌적인 영업보다는 실행보다 준비가 필요한데요. 금번 교육에서는 비즈니스 릴레이션쉽 강화를 위한 전략과 전술을 구축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상담스킬에 관해 다뤄보았습니다.

[상세내용] https://blog.naver.com/salesclinic/222877796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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